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보건위생과 등록일자 2025-07-10
제목 강동구, 이미용업소와 손잡고 어르신 복지 앞장선다
- 할인 서비스 제공 업소 지정...어르신 경제적 부담 덜어
- 올해 ‘효(孝) 이미용실’ 20곳 추가 지정해 사업 확대 예정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위해 ‘효(孝) 이·미용실’ 운영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구는 2024년부터 어르신 대상 요금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효(孝) 이·미용실’을 모집·지정해 현재 총 30곳(미용실 18곳, 이용원 12곳)을 운영 중이다.

‘효(孝) 이미용실’을 동별로 1곳 이상 고르게 지정해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할인율을 참여 업소에서 자율적으로 정하도록 하여 영업자의 운영 부담은 줄이면서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도 덜어드리고 있다.

또한, 구는 효(孝) 이·미용실임을 알리는 현판과 할인 가격표를 지원하고, 이동식 소독기 등 위생 물품도 제공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조성토록 했다.

지난 6월 실시한 현장점검 및 운영실태 조사 결과, 올해 상반기 동안 총 2,905명의 어르신이 효(孝) 이·미용실을 이용했으며, 저렴하면서도 정성스러운 서비스에 만족감을 보였다. 참여 업소 역시 지원받은 위생 물품으로 청결 관리와 업소 이미지 개선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사업에 지속 참여할 의사를 밝혔다.

송미령 보건위생과장은 “올해 효(孝) 이미용실 운영업소를 20곳 추가 지정해 더 많은 어르신이 편리하고 저렴하게 이미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현장 점검과 이용자 의견 수렴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위생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사업의 서비스 질을 꾸준히 높여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보건위생과] 강동구 이미용업소와 손잡고 어르신 복지 앞장선다.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